카테고리 없음
김대중 가계도 고향 프로필 학력
빛이되어
2019. 6. 11. 00:32
전라남도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김대중 평화캠프조직위 주관으로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2일까지, 전국의 20여 개 평화·인권단체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목포와 하의도 등지에서 김대중 평화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답니다.
올해 6회째 열린 김대중 평화캠프는 김대중 전 대통령을 추모하고 민주·인권·평화의 김대중 정신 계승을 위해 전국의 20여 개 단체가 참가해 함께 뜻을 기리며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첫날 1일에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관람과 김대중 전 대통령 발자취 답사(영신여관, 북교초등학교, 목포상고 등), 근대역사문화 공간 탐방, 평화버스킹, 김대중 평화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답니다. 평화캠프 2일 차에는 김대중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고 하의도 섬을 답사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답니다.
주 행사인 ‘김대중 평화콘서트’는 이해동 명예 위원장의 인사말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영상 메시지,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대신해 박병호 행정부지사 축사, 박우량 신안군수의 환영사와 상임조직위원장을 맡은 설훈, 최경환 국회의원 등이 대통령을 회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고 이어 가수 신형원, 소프라노 권소라, 테너 유기수의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답니다.